면접 · IBK기업은행 / 모든 직무
Q. 25남 금융권 스펙 조언
아직 학기가 2학기 남았는데 은행권 진로 희망한다면 어떤 걸 더 준비하면 좋을까요. 아직 지원 자체가 안되다보니 1년 정도 금공 필기 준비해볼까도 고민 중입니다. 비슷한 고민 있으신 분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
2026.05.23
답변 2
-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∙ 채택률 97% ∙일치회사
일단 학교 졸업 준비 잘 하시면서 자격증이나 인턴을 할 수 있으면 따거나 경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. 방학기간에만 할 수 있는 인턴들도 있으니 잘 알아보세요
-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∙ 채택률 98% ∙일치회사
금융 공기업 필기를 준비한다는 데 있어서 일단 기본적으로 자격증이나 이런 부분에서 스펙을 만드셔야 되거든요.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직무에 맞는 자격증을 어떤 걸 딸지 정해보시고 그것을 위해서 노력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함께 읽은 질문
Q. ncs준비기간
다들 NCS 준비기간이 기업은행은 6개월에서 1년 정도인건가요?
Q. 재경관리사 VS 회계관리 1급/2급
안녕하세요, 회계에 대해 조금 아는 지식으로 회계관리 1급/2급, 재경관리사 를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. 무엇을 먼저 공부해서 자격증을 따면 좋을까요? 그리고, 위 2개 자격증 교재 추천 부탁드립니다.
Q. 공기업 순환근무관련 문의
안녕하세요, 진로 탐색 중에 공기업에 관심이 생긴 대학생입니다. 단 한 가지 걸리는 게 있는데, 순환근무입니다. 서울/경기 지역에서 순환근무 하는 건 상관없는데 너무 멀리 가는 건 힘들 것 같아서요.. 인터넷에 찾아봐도 순환이다/연고지 고려는 해준다 등 애매한 답변이 많더라구요.. 금융공기업 비매치(기은,산은 등)이시거나 4대보험 공단 다니시는 분들 또는 서울 내에서 순환근무 하는 회사 다니시는 현직자 분들께 도움 부탁드립니다...
궁금증이 남았나요?
빠르게 질문하세요.